포항 영일대해수욕장(浦項 迎日臺海水浴場)
포항 영일대해수욕장
포항 영일대해수욕장 조형물
포항 영일대해수욕장(浦項迎日臺海水浴場)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항구동
백사장길이 1,750m, 너비 40~70m, 면적 3만 7207㎡로, 포항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으로 알려져 있다.
1975년 개장하여 포항 북부해수욕장이라는 명칭을 사용하다가 2013년 6월부터 현재의 명칭으로 변경하였다.
포스코와 영일만이 건너다 보이며, 백사장의 모래가 고와 가족 단위 피서지로 적합하다.
샤워장, 탈의장, 무료 야영장, 무료 주차장 등의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예전에는 포항 사람들의 해수욕장으로만 이용되다가 포항 여객터미널에서부터 북쪽으로 1.5㎞ 해변을 따라 횟집과 레스토랑 겸 카페, 노래방들이 줄지어 들어서면서 사철 사람들로 붐비며, 저녁 무렵이면 지역 사람들의 산책 코스로도 이용되고 있다.
인근에 송도해수욕장이 있다.
포항 시외버스종합터미널에서 북쪽으로 약 2km 지점인 죽도1동 오거리에서 북쪽으로 직진하여 3km 정도 더 가면 입구가 나온다.
- 백과사전에서 -
영일교
국내최초의 해상누각
석류
2019년 8월31일 철강 마라톤 오후 4시
철강 마라톤하는 포항 시민들...
점심은 영일대잠수횟짐에서... 4자매가 또 만났어요.
포항 동생이 언니들에게 푸짐한 대접.
포항 죽도시장
죽도시장(竹島市場)은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죽도동에 있는 재래식 시장이다.
죽도시장
부지면적 약 14만 8,760㎡, 점포수 약 1,200개에 달하는 포항 최대 규모의 재래시장이다.
1950년대에 갈대밭이 무성한 포항 내항의 늪지대에 노점상들이 모여들면서 자연적으로 형성되었으며, 1969년 10월 죽도시장번영회가 정식으로 설립되었고, 1971년 11월 포항죽도시장의 개설허가가 이루어졌다.
과거의 죽도시장은 경북 동해안 및 강원도 일대의 농수산물 집결지인 동시에 유통의 요충지였으며 현재에도 그 명성이 이어지고 있다.
취급품목은 수산물·건어물·활어회와 의류·채소·과일·가구류·일용잡화로 도매 및 소매가 이루어진다.
시장에는 200여 개의 횟집이 밀집되어 있는 회센터 골목과 수협위판장, 건어물거리 등의 어시장 구역, 농산물거리와 먹자골목·떡집골목·이불골목·한복골목 등이 조성되어 있으며 700여 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12개소의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다.
건어물
죽도 어시장
꽃과 호박
영일대해수욕장 앞 숙소에서 찍은 포항제철 야경
영일대해수욕장
공연하는 어느 가수
바다...
낭만...
그리고 사랑이 함께...